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정보/너의 삶에 꿀을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일출 명소 Best3

반응형

오늘은 2017년 12월 31일입니다. 내일은 2018년 1월 1일.

새해일출 보러 이미 떠나실 분들은 떠나고 계실테지요. 

새해 일출을 보러 갈 계획은 없지만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2018년 서울 근교 일출명소 Best3 




일출


묵은 2017년을 보내고 2018년의 새로운 계획은 다 하셨는지요?

지하철 타고 갈 수 있는 서울 일출 명소를 찾아봤습니다. 

접근성 킹왕짱인 서울 일출명소 여기 모르면 섭섭하지편입니다.


1.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 하늘공원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782 / 02-300-5501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자연생태계로 복원하기 위해 만든 하늘공원은 테마별로 억새, 순초지, 암석원, 혼생초지, 시설지 연결로, 해바라기 식재지, 메밀 식재지, 전망휴게소, 전망대, 풍력발전기 등으로 되어있습니다. 생태계를 복원할 목적으로 만들어서 인공적인 편의시설은 거의 없어서 음식이나 간식은 미리 준비하셔서 가셔야합니다. 하늘공원은 월드컵경기장 평화공원에서 육교를 ㅇ원 통나무 계단을 올라가거나 셔틀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하늘공원은 난지도에석 가장 높은 지역으로 북쪽으로는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으로는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이 보여서 일출을 보기 적합한 곳입니다. 하늘 전망대에서 보는 일출은 억새와 어울어져서 말이 안나오는 장관을 이룹니다.

하늘공원 일출은 7시 47분 일몰은 17시53분입니다.


2. 5호선 아차산역 또는 광나루역 - 아차산 해맞이광장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인 아차산 해맞이광장은 매년 1월 1일 아침7시 ~ 8시에는 해맞이 축제를 합니다. 

아차산역에서 15분만 걸어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는 완만한 등산로로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부담이 없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동쪽으로 위치한 산이기때문에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3. 3호선 독립문역 - 인왕산 청운공원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 있는 인왕산은 서울 시내를 두루 볼 수 있는 곳으로 일출의 모습은 아름답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인왕산 청운공원에서는 1월 1일 7시부터 9시까지 해맞이 축제를 합니다. 해맞이 행사와 대고각 북치기, 소원지달기, 가훈써주기 등의 행사를 합니다. 원활한 해맞이 축제를 위해서 마을버스를 임시로 운영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밖에 지하철로 갈 수 있는 서울 일출 명소는 4호선 회현역에서 갈 수 있는 남산팔각정,  9호선 선유도역에서 갈 수 있는 선유도공원,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망월봉, 서대문구 안산 봉수대, 동대문구 배봉산, 양천구 용왕산용왕정, 불암산 헬기장, 우면산 소망탑 등이 있습니다. 


2017년 잘 마무리 하시고 2018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